본문 바로가기

타이탄의 도구들/독서 - Read properly

[책, 제대로 읽기] 바쁜 직장인이 월 천만원 버는 시크릿 공식 - 온라인 무자본 창업으로 나도 30대 백만장자가 되어보자

728x90
반응형

태어날 때부터 부자가 되지 말라는 법은 없었다.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림 스쿨이라는 책을 읽고 무자본 창업과 온라인 파이프라인에 대해 눈을 뜨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단순히 지금 취미 겸 소소한 부업으로 하고 있는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키울 수 있을까?'라는 호기심에 책을 골랐다. 그 책은 정말 내 블로그 성장에 도움이 많이 되었을까?

결론은 'No.'였다.
하지만 'Yes'이기도 했다. 블로그의 성장보다 더 큰것을 얻었기 때문이다.

시간과 돈을 일대일로 교환하는 '시간=돈'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내가 잠을 자고 있는 순간에도 돈을 벌어다 줄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라고 하였다. 그의 연장선으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하루 1시간 투자하여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방법

직장생활만으로는 큰 부를 이룰 수 없고, 직장에 100% 헌신했음에도 불구하고 살아남지 못한 선배들을 보며 깨달았다. 직장이 없어도 꾸준한 수입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안전한 라인(파이프 라인)을 꼭 만들어야 한다고. 그리고 파이프라인의 수를 최대한 늘려야 한다고.

이 책은 돈도 없고, 경험도 부족하고, 시간도 부족한 우리들을 위해 현실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나도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시도해보려고 한다.

과연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라는 마음가짐에서
나도 이정도는 해 볼 수 있겠는데?라는 마음가짐으로 바뀌었다.

그럼 지금부터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점과 내가 당장이라도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도록 하겠다.

 
바쁜 직장인이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
저자는 앞을 봐도 뒤를 봐도 깜깜한 바닥 생활을 경험했고 가장 불행한 환경에서 출발했다. 그러던 와중에 마케팅을 알게 되어 가난의 터널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그리고 자신만의 노하우로 온라인 창업은 어렵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불필요한 걱정을 하기보다 바로 실천하고 실행하라는 뜻으로 이 책을 썼다. 1인 기업인 또는 적지 않은 수익을 올릴 좋은 기회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이다. PDF 전자책은 당신의 모든 지식을 판매할 수 있고 블로그 상위노출 네이버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스마트 스토어에 누구나 하루 2시간만 투자하면 억대 연봉을 만들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역시 언택트 시대에 대비하여 최고의 돈 파이프라인을 생성할 수 있다. 이것만 가지고 있다면 바쁜 직장인이어도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방법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온라인 무자본 창업은 결코 어렵지 않다. 무자본 창업을 통해 월 천만 원 버는 진짜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이 책으로 시작하자.
저자
김상준
출판
보스북스
출판일
2021.05.05

모든 라인을 연결시켜라

이 책은 이 한 줄로 요약된다.
모든 라인을 연결시켜라.

이게 무슨 소리인가?
직장에서 주는 월급 이외의 수익 즉, 부업으로 얻는 수익활동에 대해서 모두 콘텐츠화 시킬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예시>
1. 내가 먹을것을 좋아한다.
2. 맛집을 돌아다니며 맛있는 것에 대해 글을 쓴다. (블로그)
3. 맛집에서 맛있게 먹는 것에 대해 영상을 남긴다. (유튜브)
4. 지역별로 돌아다니면서 나만 알고 있는 맛집에 대한 소개를 간단한 책으로 만든다. (전자책)
5. 지역 별 맛집 리스트를 전자책으로 만들어서 판매한다. (스마트 스토어)

끝.

커다란 소재(주제) 하나를 가지고 여러 가지 갈래로 만드는 것이다. 즉, 하나의 재료를 여러 가닥의 파이프라인으로 내보낼 수 있도록 하라는 것이다. 사실 처음이 어려운 것이라고 한다. 나 또한 그랬다. (아직 블로그 하나밖에 하고 있지는 않지만...)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에 대해서 처음의 노력을 쏟으면, 그 이후에는 처음 노력을 쏟은 만큼 쏟지 않아도 된다. 나는 이미 좋아하는 것을 즐기고 잘하고 있으며, 단순하게 다른 영역으로 확장시키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처음이 어렵지만 하다 보면 경험도 쌓이고, 어느 카테고리에서는 어떤 전략을 써야 하는지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된다. 그렇게 되는 순간 파이프라인이 하나로 합쳐지게 되는 것이다.

큰 영감을 얻었다.
지금 하고 있는 일 (내가 좋아하는 일)에 대해서 글로, 영상으로, 사진으로 남기고 이를 하나로 엮는 것.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그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실행하고 행동하라는 것이다.

이번 주 내에 전자책 쓰는 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를 조금 하고 올해 안에 1차 원고를 내는 것으로 목표를 잡아야겠다.

나도 30대 백만장자가 되어보자!
화이팅!!

반응형